asd

“독도는 우리 땅” 4개 국어 자막 방송하고 일본인 구독 취소 폭주했지만 하루 만에 상황역전 된 유명인

Must Read

‘울릉도 동남쪽 뱃길따라 이백리 외로운 섬 하나 새들의 고향~’ 어린 시절부터 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불러왔던 노래 ’독도는 우리 땅‘

역사학적 자료를 통해서도 누구의 땅인지가 분명 함에도 불구하고 일본과 잦은 분쟁이 일어나는 독도는 대한민국의 영토입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에서는 법령상으로 정해진 기념일은 아니지만 10월 25일을 독도의 날로 부르고 있는데요.

이는 대한제국 시절 당시 왕이었던 고종이 1900년 10월 25일에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제정한 날을 기념하고자 2000년도부터 독도수호대가 제정하면서 시작됐습니다.

그만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독도가 일본 땅이 아닌 우리나라의 땅이라는 사실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는데요.

이 독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 86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 유튜버가 독도 새우 먹방을 하면서 논란이 있었습니다.

해당 논란의 주인공은 바로 유튜브에서 먹방 크리에이터 탑을 달리고 있는 유튜버 쯔양입니다.

쯔양은 독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인기 웹툰 작가인 기안84와 함께 직접 울릉도에 찾아가 독도새우 84마리 먹방 방송을 업로드 했는데요.

쯔양이 올린 영상의 제목에는 “독도는 우리 땅! KRKRKR”이라고 적어두었는데 여기서 KR은 KOREA의 약자를 뜻합니다.

그리고 영상의 초입 부분에서는 “독도의 날 특집”이라는 자막을 띄워두고 태극기가 아로새겨진 마스크를 쓴 쯔양의 모습이 잡혔는데요.

이 영상에서 쯔양이 먹은 음식은 독도새우로 불리는 도화새우와 꽃새우, 닭새우 등을 먹음직 스럽게 소개하고 맛있게 먹는 먹방을 진행했는데요.

영상이 끝날 무렵에도 “독도는 우리땅” 노래를 깔고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와 한국어 총 4개 국어로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라는 자막을 내보냈습니다.

이와 같은 방송이 퍼지게 되자 평소 쯔양의 팬이었던 일본 네티즌들은 독도가 한국 땅이라는 말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내면서 쯔양에 대한 비난과 악플을 달며 구독을 취소하는 사태가 벌어졌는데요.

일본 누리꾼들의 비난 댓글이 달리고 구독 취소 운동을 한다는 소문이 퍼지게 되자 한국 네티즌들은 힘을 모아서 애국심과 긍지를 보여준 쯔양을 응원하기 시작했는데요.

쯔양 채널 구독 운동이 벌어지면서 오히려 쯔양 채널을 향한 일본의 구독 취소자 숫자보다 한국의 구독 숫자가 월등히 앞서며 오히려 3만명의 구독자가 늘어나게 됐습니다.

경북도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독도의 날에 울릉도와 독도가 대한민국 경북 땅임을 컨텐츠로 다루어준 쯔양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한편 쯔양은 860만 이상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먹방 전문 유튜버인데요.

860만 구독자라는 숫자에 걸맞게 쯔양의 한 달 수입 역시 어마어마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쯔양은 대학교 입학 후 자취를 하면서 많이 먹는 탓에 생활비가 주로 식비로 나갔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식비가 늘 부족한 쯔양에게 주변 사람들이 먹방 유튜버를 권했고 이에 쯔양은 하루에 2만원이라도 벌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쯔양이 먹방 유튜버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남다른 먹성 덕분인데요.

쯔양이 보여준 영상에서 그녀는 초반 110접시 이상, 광어 10kg, 소고기 3kg, 곱창42인분 등을 앉은 자리에서 모두 먹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쯔양은 중학생 시절 할머니 집에 방문했는데 손이 큰 할머니가 해준 음식을 모두 먹고도 간식을 먹는 자신을 보며 스스로 대식가임을 알았다고 하는데요.

식탐 덕분에 집에서 혼나는 일도 많았다는 쯔양은 소화가 빠른 편이라서 탈도 잘 안나고 다이어트와도 거리가 멀다고 말해 다이어터들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그래도 사람인지라 먹방을 촬영하기 전에 공복을 유지하고 꾸준히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고 있다는 쯔양은 알아보는 사람도 많아진 만큼 행동 하나하나에 조심하며 신경쓴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복스럽게 먹는 모습을 좋아 해주는 팬들이 늘어나면서 구독자 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지금은 유튜브 한 달 수익으로만 또래 친구들 연봉보다 더 많이 벌어들이고 있다고 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개념 유튜버 쯔양 응원한다!”. “우리도 독도의 날에 쯔양과 함께하자!”, “남들 연봉을 한 달에 벌다니 대단하다.”, “외모 뿐만 아니라 인성도 예쁘다.”는 등 쯔양의 행보에 응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먹방 유튜버로서 복스럽게 먹는 모습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개념 유튜버로도 더 크게 이름을 알릴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Latest News

“제가 좀 벌어요..” 배우 임원희, 모범 납세자로 선정되어 국가로부터 받는 놀라운 혜택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내고 살아가야 하며 이를 어기고 감추거나 속이는 탈세를 하게 되면 위법입니다. 수입이 많은 만큼 법으로 정해져...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