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무식해 보였죠?” 알고보면 개그계 브레인으로 친환경 제품 아이디어 출품해 우수상까지 수상한 반전의 개그맨

Must Read

최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2023 환경 창업대전’이 열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쳤습니다.

그런데 올해 최종 우승을 차지한 ㈜푸른기업은 대부분 처음 들으시겠지만, 회사의 대표가 누구인지 안다면 놀랄 수 밖에 없는데요.

환경부상 받은 개그계의 브레인

바로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재치있는 입담과 센스있는 개그감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장동민입니다.

㈜푸른기업은 장동민이 대표로 있는 환경과 관련된 일을 하는 스타트기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장동민의 회사가 참여한 이번 대회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공동주최하여 녹색산업 유망 창업 아이템 발굴하고 좋은 아이디어 기업에게 지원을 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총 268개 팀이 참여한 큰 대회였는데 각종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한 평가를 거쳐 25개의 팀이 최종 선발됐습니다.

그 중 장동민이 환경창업 스타기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며 상장과 상금 700만원을 거머쥐었습니다.

장동민을 우승으로 만들어준 아이디어는 바로 남녀노소 누구든지 손쉽게 페트병의 뚜껑을 열면서 동시에 라벨이 곧바로 분리되어 재활용을 돕는 ‘페트 원터치 제거식 용기 포장지’입니다.

최근 환경오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페트병을 재활용 하는 것에 대해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라벨들이 병에 붙어 있었는데요.

페트병을 재활용하기 위해서는 깨끗한 상태여야 하지만 붙어있는 라벨을 뜯으면 흔적이 남기도 하고 일부러 라벨을 뜯어야 하며 잘못 뜯으면 재활용을 포기하고 그냥 버려지는 일에 대한 경험에 착안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비슷한 아이디어를 이미 2021년에 특허출원 한 후 정식 등록까지 마친 상태이며 2023년 초 재생용 재료 수집과 판매업을 하는 스타트업을 창업했습니다.

우수상을 거머쥔 장동민은 수상소감에서 너무나도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자신의 아이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는데요.

장동민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역시 지니어스”, “개그, 사업, 게임 못하는게 없네요.”, “정식으로 판매되면 항상 장동민 생각날 것 같아요.” 라는 등 그의 업적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한편 장동민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그의 천재적인 두뇌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천재들 사이에서도 빛나던 장동민

과거 tvN 예능 <더지니어스>에서 각계각층의 브레인이라고 자부하는 이들과 함께 다양한 두뇌플레이 게임을 진행하는 내내 게임을 주도했던 장동민은 결국 최종 우승을 하기도 했는데요.

누구보다 먼저 룰을 이해하는 능력과 상황에 따라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사람을 이끌어가는가 하면, 다른 출연자들의 상황을 고려하면서 화술로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등 탈코미디언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시 장동민은 의외의 활약을 펼치면서 우승했다는 시선에 대해 이는 편견이라면서 코미디언은 눈치도 빨라야 하고 상황에 대한 흐름을 읽는 능력도 뛰어나야 하기때문에 어떤 코미디언이라도 우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런 장동민의 눈치와 센스 그리고 천재적인 두뇌가 하나가 되어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아시아 포커 챔피언십’에 출전하여 우승을 했다고 하는데요.

고액의 돈을 따기 위한 도박이 아닌 바둑과 비견할 수 있는 순수 두뇌 싸움의 꽃인 포커를 통해 하이롤러, 즉 고액 배팅 부분에 참가하였다고 합니다.

장동민은 참가비인 360만원을 내고 출전하였으며 다국적 포커 선수들과 10시간에 걸쳐서 수 많은 경우의 수를 따져가며 두뇌 싸움을 벌였는데요.

그 결과 최종 우승을 하고 우승상금 5천만 원을 거머쥐면서 창업과 예능에서뿐만 아니라 국제 포커게임에서도 다시 한번 뇌섹남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장동민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게 될 월드시리즈 포커 대회에도 도전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개그맨으로서, 창업자로서, 포커선수로서 모든 면에서 천재적인 두뇌가 필요한 만큼 장동민이 보여준 활약대로 앞으로 더 많은 것에 도전하고 이룰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Latest News

“아파트 5채 날려먹고..” 남편 때문에 빚 200억 떠안았지만 결국 30년 만에 이혼한 ‘원조 아이유’

30년간의 결혼 생활을 끝내고 이혼을 선택한 연예인 부부가 있습니다. 청춘스타였던 여가수와 남배우가 만나 1990년 결혼해 큰 화제가 되었지만 최근 결혼생활에...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