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무당 찾아가 굿판 까지 벌여..” 10년 무명생활 벗어나고 싶어 무당 찾아가 굿까지 했던 연예인

Must Read

시작이 있어야 끝이 있듯이 누구에게나 모두 ‘처음’이었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화려하고 타고난 스타로 보이지만 그들에게도 힘들었던 무명이나 신인시절이 있었습니다.

방송을 보면 힘들었던 무명 시절의 일화를 털어 놓는 많은 스타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너무 간절한 마음에 ‘굿 판’까지 벌였던 스타가 있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개그우먼 박나래입니다.

박나래는 1985년생으로 2006년 KBS 21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했습니다.

데뷔 후 작은 키와 외모를 이용해 귀신 같은 캐릭터를 꾸준히 연기하며 기대를 한 몸에 받기도 했지만 큰 활약을 하지 못했습니다.

KBS 공채임에도 <개그콘서트>를 많이 못한편이라고 하는데요.

데뷔 전 연극을 오래했던 박나래는 연극톤이나 몸짓 등이 몸에 베어있어 방송에는 적합하지 않았던 것이죠.

당시 개그콘서트 감독은 박나래의 연기를 보며 ‘연극 습관을 버려야지 무대에 설 수 있다’며 지적했고, 무대에 서기까지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결국 박나래는 한 달에 1~2개 정도의 스케줄 밖에 없었고, 20~30만원으로 한 달을 살았다고 합니다.

적은 돈으로 생활 하다보니 그녀의 주식은 삼각김밥하고 컵라면이었다고 하는데요.

돈이 없어 라면을 끓일 때는 분말스프만 넣고, 남은 야채스프로는 야채볶음밥을 먹었다고 합니다.

방송을 하고 싶고, 너무 뜨고 싶었던 박나래는 간절한 마음에 친하게 지낸 무속인 언니의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는데요.

그 제안은 바로 ‘굿을 좀 하라’는 것 이었습니다.

당시 가장 싼 굿이 54만원이었는데 연예인 DC를 받아 27만원에 굿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굿을 하고 나니 마음이 편했다’고 밝혔는데요.

한 달 생활비를 통째로 쓸 만큼 당시 박나래에게는 큰 돈이었지만 굿으로 180도 달라진 미래를 바라기 보다 마음의 안정을 바랬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 박나래를 보면 혹시 무당의 굿을 통해 잘 된 것이 아닌가 싶다는 생각이 들텐데요.

하지만 놀라운 것은 굿을 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무속인 언니가 박나래에게 전화를 했다고 합니다.

“꿈에 할머니가 나와 ‘나래가 잘 안될 것 같으니 돈을 돌려주라’고 했다”며 굿 값을 돌려받았다고 합니다.

굿 까지 했던 박나래의 간절함이 통한 탓인지 2015년부터는 대세 개그우먼으로 인정 받고 있는데요.

2017년 올해를 빛낸 코미디언 3위, 2018년 2019년 올해를 빛낸 예능방송인 2위, 2019년 <MBC 연예대상> 대상, 2020년 백상예술대상 여자 예능상 등 화려한 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과거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했던 박나래는 선배이자 소속사 대표 김준호와 만나 힘들었던 무명시절에 대해 털어놓았는데요.

김준호는 박나래를 향해 “나래가 회사 건물을 세워줬다”며 치켜세워줬습니다.

그리고 박나래는 뜨고 싶은 마음에 굿을 했고, 굿 값을 돌려받은 얘기를 털어놓았습니다.

그리고 나서도 상황은 달라지지 않아 뭐라도 해야하겠다는 마음에 얼굴 성형을 해서 한 달 동안 누워있어야 했다고 합니다.

한편 박나래는 무명 시절 김준호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성형 후 회복기간으로 쉬고 있던 박나래에게 섭외가 들어 왔다고 합니다.

인지도가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대전에 있는 체육대회 MC 섭외가 들어와 놀라웠다고 하는데요.

교내 체육대회 행사에 공동 MC로 박나래와 김지민, 김준호가 함께 출연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행사비로 50만원을 받아 마냥 기뻐했지만 알고보니 그 행사는 김준호에게 단독으로 들어온 행사였던 것이죠.

활동이 없어 수입이 없는 안타까운 후배 박나래와 김지민을 따로 챙겨줬던 것이죠.

박나래는 당시 김준호에게 너무 고마웠다며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았습니다.

10년간의 긴 무명을 보내고, 그 무명을 벗어나고자 굿과 성형까지 했던 박나래.

많은 사람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안겨주는 박나래가 앞으로도 즐거운 모습으로 대중과 함께 만나길 바랍니다.

Latest News

“제가 좀 벌어요..” 배우 임원희, 모범 납세자로 선정되어 국가로부터 받는 놀라운 혜택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내고 살아가야 하며 이를 어기고 감추거나 속이는 탈세를 하게 되면 위법입니다. 수입이 많은 만큼 법으로 정해져...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