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으로서 뛰어난 재능과 외모를 갖고 있으면서도 공부까지 잘해서 ‘엄친아’로 불리는 스타들이 있습니다.
데뷔시절부터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유명했던 배우 김태희와 수능 400점 만점에 380점대를 받고 성균관대 경영학과에 입학한 송중기, 그리고 전국 상위 10%의 성적으로 부산대학교 기계공학과에 입학하였던 임시완까지 모두 학생으로서 공부에 충실하며 모범적인 학창생활을 보냈습니다.
아이돌계에서는 슈퍼주니어 규현이 대표적으로 엄친아로 불리고 있습니다.
규현은 과거 KBS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4’의 ‘자세히 보아야 엄친아다’ 특집에 대표 엄친아로 출연하였는데요.
방송에서 그는 고등학교 때 수능성적이 상위 5%였고, 수학 실력이 뛰어나 과학기술부장관상도 받은 적이 있다고 밝히며 뇌섹남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이렇게 고등학교 시절부터 공부를 잘했던 모범생 규현은 가수를 준비하겠다고 결심하자, 학교 선생님들이 비상 회의까지 열었던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수능 3개월 앞두고 규현은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가요제에 참석하기 위해 선생님께 허락을 받아야만 했는데요.
규현의 선생님은 ‘공부 때문에 너의 앞길을 막고 싶지는 않다’면서 가요제에 다녀와서는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며 가요제를 허락해주셨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오토바이에 대한 로망이 있었던 규현은 오토바이를 사달라고 아버지에게 조르자 아버지는 전교 1등을하면 사준다고 약속했고, 규현은 곧장 전교1등을 하고 오토바이를 손에 넣었다고 합니다.
또한 규현은 학구열이 높은 집안에서 태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규현의 아버지는 수학 학원 원장으로 일하시며 자녀교육에 남다른 열의가 있으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버지께서는 좋은 대학에 들어가야지 연예인의 길을 걷는 것을 허락해준다고 하셨다는데요.
이런 아버지의 뜻을 따라서 규현은 열심히 공부한 끝에 경희대학교에 입학하였고, 포스트모던음악학과 학사를 마친 후에 석사 과정까지 마쳤다고 합니다.
경희대학교에 입학했기에 규현은 SM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들어가 가수의 꿈을 키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규현은 2005년 그룹 슈퍼주니어로 데뷔하여 수많은 히트곡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아이돌 가수입니다.
대표곡으로는 ‘쏘리 쏘리’, ‘미스터 심플’, ‘데빌’, ‘블랙 수트’ 등 많은 히트곡이 있으며, 규현은 슈퍼주니어로 활동 하는 도중에 솔로 가수로도 데뷔하였는데요.
그는 ‘광화문에서’라는 노래로 큰 인기를 누리며 성시경을 잇는 발라드가수로 점쳐지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밀리언조각’, ‘여전히 아늑해’, ‘연애소설’, ‘멀어지던 날’, ‘다시 만나는 날’, ‘애월리’ ‘드리밍’, ‘마지막 날에’, ‘커피’ 등 여러 노래를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슈퍼주니어에서 활동하던 시절 규현은 그룹 내에서 크게 주목을 받았던 멤버는 아니었습니다.
멤버 이특, 신동, 은혁이 데뷔와 동시에 예능프로그램에서 크게 활약했던 것과 달리 슈퍼주니어의 메인보컬이었던 규현은 본업인 가수 활동에만 집중하고 있었는데요.
그랬던 규현은 김희철의 빈자리를 대신하여 합류하게 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의외의 예능감을 보여주며 진행자로 두각을 드러냈습니다.
규현은 세간의 우려와는 다르게 다른 진행자들에 못지않은 깐족거림과 재치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는데요.
이를 계기로 tvN ‘신서유기’ 시리즈에도 출연하게 되었고, 그가 지닌 허당미와 엉뚱미를 마음껏 뽐내며 단숨에 예능계의 핫한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넷플릭스 ‘솔로지옥’,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에서도 진행자로 출연하였으며 현재는 JTBC ‘한블리’에서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최근 규현은 넷플릭스가 만든 새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19/20′에 진행자로 합류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세간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19/20′은 서툴지만 풋풋한 요즘 청춘세대들의 성장을 그리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솔로지옥’을 만든 PD가 제작한다고 합니다.
그 동안 트렌디한 예능프로그램의 진행자를 도맡아 왔던 규현이 진행자로 나서면서 방송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 규현이 우리나라 예능을 대표하는 차세대 MC로 성장할 수 있을지 모두가 주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