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

“돈의 독을 빼기 위해..” 기부 시작한 조인성, 5억 들여 탄자니아 학교 건립하고 서울 아산병원에 8억 기부

Must Read

얼굴도 예쁜데 하는 짓도 예쁘다는 말처럼 얼굴도 잘생겼는데 하는 일도 훈훈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연예인이 있습니다.

바로 조각 같은 얼굴과 완벽한 비율을 지녔으며 출연하는 작품마다 여심을 흔들어 놓는 배우 조인성인데요.

조인성은 제13회 아름다운예술인상 시상식에서 선행 부문인 굿피플예술인상을 받았습니다.

매년 열리는 아름다운예술인상 시상식은 총5개 부문의 수장자를 선정하여 뛰어난 활동을 한 대표적인 영화 및 연극 분야의 예술인에게 시상을 하는데요.

조인성은 시상대에 올라 겸손한 태도를 보이며 수상소감도 함께 전했습니다.

수상소감에서 조인성은 자신이 운 좋게 연기를 시작하여 배우가 되었고 사랑을 받게 되었다면서 소감을 밝혔는데요.

또한 생각한 것보다 많은 돈을 벌게 되었고 주변에 친한 어르신들이 자신에게 조언해준 이야기를 마음에 두었다고 합니다.

주변 어르신들이 해준 조언은 ‘돈에는 독이 있어서, 그 돈의 독을 빼는 게 어떻겠냐, 그러면 복이 올 거다’라는 것이었는데요.

이 조언을 늘 마음에 두고 돈의 독을 빼기 위해 기부를 시작하게 된 동기를 밝혔습니다.

이어서 조인성은 이 독을 잘 쓰면 약이 된다는 이야기도 들은 적이 있어 고민하던 중 약이 필요한 분들과 병원에게 좋은 약이 되어서 자신에게 이렇게 큰 상이 돌아온 건 아닌가 싶다라며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시상식에서 받은 상금에 대해 조인성은 “오늘 받은 이 상금은 독이 없을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써도 되나’하는 욕망이 올라오기도 하지만 정말 필요한 분들에게 기부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는데요.

조인성은 자신이 받은 상에 대한 상금을 다시 기부에 사용할 것을 약속해 보는 이로 하여금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조인성의 선행은 조용하면서도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조인성은 탄자니아 학교 건립에도 5억을 기부하여 탄자니아의 소년 소녀들이 학교를 다니며 배움의 길을 놓지 않도록 도왔습니다.

조인성의 기부로 세워진 학교는 탄자니아에서도 손에 꼽히는 빈곤지역에 있는데요.

이 지역에는 전기도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열악한 상황이었고 사회 기반 시설과 학교도 턱없이 부족한 환경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학교에서 교육받으며 배움의 길을 가는 것이 아닌 노동 현장으로 내몰려 일하는 것이 일반적이 모습이었는데요.

이에 밀알복지재단이 지역에 학교를 건립하고자 했으나 많은 비용이 들어 고심하고 있던 중에 이 이야기를 들은 조인성이 학교 세우는 일에 도움이 되고 싶다며 5억원을 흔쾌히 기부한 것입니다.

이 일로 ‘싱기다 뉴비전스쿨’이 탄자니아 중부 싱기다 지역에 세워졌고 9개의 교실과 강당, 조리실, 교무실, 행정실과 몬테소리 프로젝트 룸까지 갖추어 아이들의 배움의 길이 열리게 되었는데요.

조인성의 선행과 미담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조인성이 돕는 대상자들 가운데에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1억원씩 후원 중인 것으로도 밝혀졌는데요.

서울 아산병원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조인성은 바쁜 촬영 일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잊지 않고 연말이 되면 찾아와 환자들을 위한 후원을 꾸준히 지속해 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아산병원의 환자들에게만 기부한 금액이 현재까지 8억이라고 하니 조인성의 기부 활동은 벌써 8년 차라는 증거가 됐습니다.

이와 같은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조인성이 어려운 사람들을 생각하며 기부를 통한 도움의 손길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일에 대해 박수를 아끼지 않는데요.

이에 누리꾼들은 “얼굴만 훈훈한 줄 알았는데 마음도 훈훈하네요.”, “선행은 일부러 할 수 있지만 8년 동안 했다는 것은 본성이 선하다는 뜻”,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돕는 조인성 클라쓰”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현재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3>에서도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조인성의 앞으로의 행보에 응원을 보냅니다.

Latest News

“제가 좀 벌어요..” 배우 임원희, 모범 납세자로 선정되어 국가로부터 받는 놀라운 혜택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내고 살아가야 하며 이를 어기고 감추거나 속이는 탈세를 하게 되면 위법입니다. 수입이 많은 만큼 법으로 정해져...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