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원이 생명의 은인..” 90% 대출받아 전셋집 마련했는데 사기 당한 덱스의 근황

0
952

작년 한동안 대한민국 국민들을 불안과 분노로 덜덜 떨게 만든 대형사건이 터졌습니다.

바로 일명 ‘깡통빌라’로 불리며 많은 피해자를 만들어낸 전세 사기사건으로 인천 뿐만 아니라 수도권과 지방에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면서 막대한 피해 금액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사건은 일반 국민들뿐만 아니라 방송인들도 예외일 수 없었는데요.

90%를 대출받아서 어렵게 전셋집을 마련했지만 전세사기를 당한 대세 방송인이 있다고 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 배우는 바로 유튜버 겸 방송인으로 <가짜사나이>와 <피의 게임>에 출연하여 대중의 인지도를 얻고 <솔로지옥2>에서 포텐이 터진 덱스입니다.

UDT 부사관 출신으로 복무했으며 2018년에는 아크부대 13진에 해상작전대로 파병을 다녀오기도 했고 그때 당시 문재인 대통령과 사진이 찍힌 걸로도 유명한데요.

그는 화려한 경력만큼이나 화려한 외모로 국방부 화보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홍보전사 화보촬영을 하였고 뚜렷한 이목구비와 남자다운 하관, 높은 콧날로 여성팬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솔로지옥2>에서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준 후 자연스럽게 메이저 방송사에서 활약하는 방송인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었는데요.

그런 덱스가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자신이 전세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털어놓았습니다.

덱스는 전세금 2억 7천만원 중에서 90%를 대출받았는데 그 집이 1억원 대에 거래되고 있다는 말에 충격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덱스는 맨 처음 A 집주인과 함께 전세계약을 맺었고 이후에 A 집주인이 B라는 새로운 사람에게 집을 매매했습니다.

문제는 집주인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던 덱스가 은행으로부터 걸려온 연락을 받고나서야 이 사실을 알았다는 점인데요.

집에 누수가 있는 것을 확인한 덱스는 새로운 집주인 B에게 연락을 했으나 공사에 관련된 일을 부동산에게 미뤘다고 합니다.

덱스와 부동산이 실랑이 한 끝에 공사를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그 부동산이 중간에 사라지면서 다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불쾌감을 느낀 덱스는 문자로 화를 냈지만 아쉬운 상황에 있는 것은 덱스이기에 공사비 가운데 100만원을 돌려 달라고 연락을 했습니다.

그러나 집주인 B씨는 이 집이 자신의 명의만 빌려줬을 뿐이지 실제 주인이 아니라며 한발 물러서는 모습을 보여주자 덱스는 다시 분노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덱스의 상황을 상담한 변호사에 따르면 사기 수법과 유형이 너무 다양해서 법으로 전세 사기 특별법이 따로 제정됐다며 당시 전세 사기 피해가 얼마나 컸는지를 짐작하게 했습니다.

최근 중개보조원들이 중개사 명의만 빌려 중개사인척하는 일이 많다며 주의 해야한다고 말하며 덱스의 경우가 명의만 빌려주고 돈을 받은 갭투자자에게 당한 것이라고 합니다.

덱스는 돌이켜보니 전 집주인 A역시 전셋값이 2억7천만원인데 분양가는 2억 7천만원이 안됐었기에 의구심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상담 변호사는 이 일을 소위 깡통전세라고 해서 건물 가격보다 보증금이 더 높아지는 것인데 제대로 눈탱이를 맞았다며 현재 시세는 2억초반대라고 알렸습니다.

덱스의 집주인B가 사기친게 분명한데 인정을 하지 않고있지만 다행히 한도가 2억7000만원인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보험을 들어놨다고 합니다.

당시 큰 수입이 없었던 덱스는 30~40만원 하는 보험금이 부담이 돼서 보증보험에 가입을 할지 말지에 대해서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에 은행직원은 보증보험만큼은 꼭하셔야 한다는 한마디에 결국 가입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 보증보험은 보험 적용 여부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피해의 규모도 달라지는 만큼 한도가 매우 중요한데요.

덱스의 경우 만약 보증한도가 80%라면 2억7천만원중 약 5천만원 이상이 손해보를 보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덱스는 다행히 보증 한도가 보증금의 100%였기에 정확한 것은 더 따져보아야겠지만 결론적으로 손해는 거의 없는 수준이라고 밝혀져 한숨 돌렸다고 합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은행원이 큰일 했네”, “고기도 쏘고 눈빛도 쏴라”, “나라에 얼마나 사기꾼이 많은걸까”, “덱스정도의 인지도가 있어도 사기 맞으면 얼굴색이 변하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전세사기를 초유의 사건을 맞이 했지만 이 일로 앞으로는 덱스의 앞길에 좋은 일만 일어나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