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 칠 때 떠나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가야할 때가 언제인지를 분명하게 알고 가는 사람의 뒷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말하는 것인데요.
성공을 경험한 사람이 전성기를 맞이하게 될 때, 미련 없이 자신의 일을 그만두고 물러나는 것을 표현하는 말입니다.
박수 칠 때 떠난 연예인
연예계에도 박수 칠 때 떠난 연예인들이 있는데요.
프로그램 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시청률을 이끌어내는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tvN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에 고정으로 출연해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은 가수 혜리는 시청자들이 혜리 때문에 프로그램을 본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2년반이라는 기간 동안 함께 해온 프로그램을 뒤로하고 하차를 결심했는데요.
예능을 하면서 두 번의 슬럼프가 있었으며 드라마 촬영 등의 일정으로 스케줄을 소화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혜리는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갖고 있었지만 예능과 드라마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둘다 놓칠 것 같다는 고충을 밝혀 주변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결국 하차를 결심한 혜리를 향해 함께 출연한 동료들과 팬들 역시 그동안 수고 많았다고 위로하며 박수 칠 때 떠나는 혜리의 모습을 응원해주었습니다.
이처럼 자신이 떠나야 할 때를 스스로 알고 만족하며 자리를 뜬다는 것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닐텐데요.
‘인생을 가장 알차게 살아온 연예인 1위’
여기 대중들에게 인생을 가장 알차게 살아온 연예인 1순위로 거론되며 박수 칠 때 떠난 연예인으로도 거론되는 연예인이 있습니다.
바로 KBS <개그콘서트>의 전성기를 이끌어 갔던 대표적인 인물들 가운데 하나인 개그우먼 신보라입니다.
한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서 개그우먼 신보라의 데뷔 때부터 은퇴까지의 행보가 밝혀지면서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2010년에 KBS 공채 25기 개그우먼으로 합격하며 활동을 시작한 신보라는 개그콘서트 역대 대표인기코너로 불리는 ‘용감한 녀석들’에서 뛰어난 노래실력과 개그감을 선보이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한 KBS <남자의 자격>에서 기획했던 ‘합창편’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다시한번 선보이면서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이후 인정 받은 노래실력을 바탕으로 영화 OST에 참여하면서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가창력을 살려서 가수로도 데뷔했고 뮤직뱅크와 불후의 명곡 등에 출연하면서 자신의 노래실력을 여지없이 발휘했습니다.
신보라는 인기 개그우먼이면서 동시에 가수로도 활동하며 전성기를 누렸는데요.
그녀느 주유소, 코레일, 통신사, 음료, 식품, 가전제품 등 여러 광고 계약을 따내며 CF스타로도 활약했고 그 영향으로 2012년도에는 광고주가 뽑은 좋은 모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신보라는 특별출연과 카메오 출연 등 단역이지만 5편의 드라마에 출연해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했으며, 원작을 훼손했다는 저평가가 있기는 했지만 애니메이션 ‘쾌걸 조로리의 대대대대모험’, ‘빌리와 용감한녀석들2’ 등 의 성우로도 출연한 경력이있는데요.
또한 뮤지컬 ‘젊음의 행진’에서 주연인 오영심 역할에 더블캐스팅 되어 무대 위에서도 자신의 연기력과 노래 실력을 여지없이 보여주면서 2018년 제7회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에서 여자 신인상을 거머쥐었습니다.
게다가 뛰어난 순발력과 재치로 여러 예능프로그램과 쇼케이스 등에서 MC로도 맹활약을 하며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는 능력도 보여주었는데요.
신보라의 수상경력 또한 대단했습니다.
광고주가 뽑은 좋은 모델상, 뮤지컬 신인상,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예능상, KBS연예대상 코미디 부분 여자 최우수상, 한국방송대상 코미디언상 등 개그우먼으로서 받을 수 있는 상이란 상은 모두 받았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위와 같은 화려한 경력의 업적이 모두 신보라 나이 20대에 이루어졌다는 것인데요.
굉장한 업적을 이룬 신보라는 이후 연예계를 은퇴하듯 2019년에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연예인인 동갑내기 남자친구와 갑작스러운 결혼을 발표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그리고 현재는 슬하에 딸 하나를 두고 미국에서 행복한 가정생활을 꾸리며 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박수 칠 때 떠난 연예인 갑’, ‘인생을 알차게 산 연예인 1위’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희열과 6촌 사이
한편 가수 유희열과 6촌 사이임이 밝혀지면서 화제가 되었는데, 신보라는 유희열이 사촌 오빠인 것을 중학교 2학년 때가 돼서야 알았다고 하는데요.
신보라는 앞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힌 SNS 글을 통해 다시 대중들 앞에 설 준비를 하고 있음을 시사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