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방송에서 패션 모델들이 활약하며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패션 모델이 예능에서 활약하면서 모델이지만 엔터테이너로 활동하는 ‘모델테이너’란 신조어까지 만들었는데요.
차원승은 레전드 모델로서 지금도 서울패션위크에서 쇼를 서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델테이너인데요.
그는 영화 <하이힐>, <박수칠 때 떠나라>등에서 연기력을 입증하였고, 드라마 <최고의 사랑>, 예능 <삼시세끼>에 출연하여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한혜진도 모델로서 여전히 인정받고 있으며 철저한 자기관리로 유명한데요.
그녀는 예능<나 혼자 산다>에서 모델로서 자기관리를 공유하여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예능<연애의 참견>,<더 꼰대 라이브>등에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주우재는 훤칠한 비주얼과는 반전되는 매력과 재치, 넘치는 입담과 순발력으로 ‘유교 보이’ ‘종이 인형’ ‘노맛(맛없는) 먹방’ ‘잘생긴 침착맨’ ‘소식좌’ 등 다양한 예능 캐릭터들을 뽐내고 있는데요.
매국노, 친일파?
하지만 최근 그가 매국노, 친일파 등의 오해를 받고 있으며 이에 대해 해명을 하고 나섰습니다.
주우재는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여 모델로 데뷔하기까지 사연과 최근 오해받은 이야기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풀어나갔는데요.
영상에서 기안84는 주우재에게 “여행이나 이런 건 안 가냐”고 물었고, 이에 대해 주우재는 올해 3, 4, 5월에 일본 여행했다고 전하였습니다.
여행을 다녀온 주우재에게 “셋 다 일본인데 매국노냐, 친일파냐 하는 사람들이 가끔 간혹 있다”고 말했는데요.
이에대해 주우재는 “그래서 간 건 아니고 나는 ‘효율충’이다”라며 설명을 시작했습니다.
주우재는 “열 몇 시간을 날아 유럽을 가서 느낀 낯섦이 있다. 또한 한 시간 날아가서 일본에 내리면 똑같이 낯설다. 난 그걸 선택한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평소 여행을 귀찮아한다는 주우재는 한 시간 비행기를 타고 가서 느끼는 낯섦을 선택한 것인데요.
주우재는 최근 세 번 연달아 여행을 다녀온 이유에 대해 “스케줄을 받았는데 나는 이미 체력이 떨어져 있었다. 그런데 일이 하루도 안 쉬고 계속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비행기표를 끊었고, 여행을 다녀오면서 ‘이래서 사람들이 해소라는 걸 하는구나’ 처음 알게 됐다고 하는데요.
기안84는 주우재의 여행에 대한 ‘효율성’ 설명을 듣던중 웃음을 터트리기도 했습니다.
주우재는 바쁜스케줄과 지쳐있던 심신을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 회복하고 돌아온 것이었는데요.
주우재의 뜻밖의 모델 데뷔
주우재의 학창시절은 모범적으로 공부만 했던 평범한 학생으로, 패션모델이나 연예인에는 달리 뜻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는 한 방송에서 대학교에 입학한 뒤에도 긴 시간동안 취업을 목표로 공부하다가, 우연히 스트리트 매거진에 사진이 찍히게 되면서 모델로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된 과정들을 회상하기도 했는데요.
매거진을 통해 유명해진 주우재의 미니홈피에는 방문자 수와 쪽지가 폭주했다고 합니다.
주우재는 “당시 길에서 제 패션이 주목받아 사진이 몇 번 찍혔다”며 “그 사진들이 인터넷에 돌면서 옷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왔다고 전했는데요.
그래서 취업준비로 휴학을 하던 중 기회가 생겨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기로 결심하고 사업을 하게 되는데 그는 “첫 달 매출이 3000만~4000만원 나왔다”, “반응이 정말 좋았다”고 밝혔습니다.
라디오진행을 해보는 것이 꿈이었던 주우재는 윈앰프로 진행던 중 알게된 인맥의 추천을 받아 20대 후반에 패션모델까지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주우재는 2013년에 모델로 데뷔하였고, 2015년에 유세윤의 <우리 싸웠어>, <중 2병>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방송인으로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문제적 남자에서 주목받기 시작하며 여러 프로그램에 섭외되고 예능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데요.
주우재의 이야기를 들은 멤버들은 “진짜 대박이다”, “미쳤다”라며 그의 놀라운 모델 데뷔기에 감탄했습니다.
이제 대해 특히 김숙은 “성공 신화 듣는 거 같다”라며 “너 인생이 되게 멋있다”라며 엄지를 치켜 세웠다고 합니다.
최근 주우재에게 기쁜 소식이 들리고 있는데요.
바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측은 “주우재가 고정 멤버로 합류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주우재는 <놀면 뭐하니?-제주 한 끼> 특집에 게스트로 출연한 바 있는데요.
당시 그는 유재석의 놀림에도 꿋꿋하게 맞서는가 하면, 막내 이미주보다 기력 없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주우재는 기존 멤버 유재석, 하하, 박진주, 이이경, 이미주와 새롭게 호흡을 맞춰 어떤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지, 기존 멤버들과 함께 새로운 관계를 어떻게 만들어 갈지 기대가 높아지는데요.
인생의 새로운 기회들을 놓치지 않고 승승장구하는 모델테이너 주우재의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