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

“월드클래스는 역시 다르네” 손흥민과 광고 찍으려면 꼭 지켜야 한다는 ‘손웅정 감독의 계약 조건’

Must Read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포르투칼전에서 역전승을 거두며 16강 진출 신화를 썼습니다.

모든 선수가 잘 싸워주고 있지만 특히 손흥민 선수는 대표팀의 주장을 맡아 팀을 하나로 뭉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 중 안면골 다발 골절상을 당한 뒤 수술을 받고 완치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검은 가면을 쓰고 불편한 모습으로 달리는 그의 모습은 가슴 아픈 한편 감격스러울 따름인데요.

손흥민은 아시아 축구선수 최초로 EPL 득점왕에 오르며 천문학적인 경제 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그가 16살 독일 1부 리그 유소년팀에 입단할 당시 연봉 약 8억에서 시작해 현재 165억을 받으며 몸값이 무려 20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산한 손흥민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무려 2조원에 달한는 것으로 밝히기도 했습니다.

축구 시장의 가치뿐만 아니라 EPL에서 축구 한류 바람 등 수출 증대 및 생산 유발 효과, 무형의 가치, 광고 매출 효과 등을 포함한 금액입니다.

세계적인 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손흥민은 국제축구연맹, 스포츠 브랜드 외에도 금융, 식품,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정확한 광고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연간 계약 금액은 10억원에 달하며 지난해에만 광고 모델료로 약 60억원의 수익을 거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싼 광고 모델료 만큼 손흥민 효과는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2019년 빙그레의 ‘슈퍼콘’은 손흥민을 모델로 세운 후 전년대비 매출이 80%이상 상승했습니다.

또한 그의 광고 출연만으로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으며 손흥민의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 덕분에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제품 이미지 상승 및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의 광고 계약에는 한 가지 특별한 조건이 붙는다고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촬영 시간의 최소화입니다.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씨가 붙인 특별 조건으로 축구에 신경 써야할 아들이 광고 촬영에 많은 시간을 뺏기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그래서 손흥민이 촬영장에 도착하기 전 대부분은 대역으로 촬영을 마치고 실제 손흥민의 광고 촬영은 테이크 두 번 정도로 마친다고 합니다.

물론 촬영장에서 불편한 상황이나 험악한 분위기는 아니라고 합니다.

단, 계약 조건으로 짧은 시간을 요구한 만큼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완성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16강 진출과 EPL에서 활약으로 손흥민의 광고 모델로서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 보이는데요.

현재도 많은 기업들이 손흥민을 모델로 기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며칠 전 월드컵 조별리그 H조 최종 3차전에서 우리나라에 2:1로 패배한 포르투칼의 페르난두 산투스 감독은 상대편임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의 리더십을 칭찬했는데요.

경기가 끝난 후 “우리가 패한 건 손흥민처럼 위기 때 팀을 하나로 이끌어갈 리더가 없었기 때문이다”라며 말하기도 했습니다.

손흥민과 같은 주장이 있어서 참 행복합니다. 부상없이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길 기대하겠습니다.

Latest News

“제가 좀 벌어요..” 배우 임원희, 모범 납세자로 선정되어 국가로부터 받는 놀라운 혜택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내고 살아가야 하며 이를 어기고 감추거나 속이는 탈세를 하게 되면 위법입니다. 수입이 많은 만큼 법으로 정해져...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