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살에 8억 원의 빚보증” 가족의 생계 위해 데뷔. 아버지 빚 때문에 파산 신청까지 했던 배우

Must Read

부모의 빚으로 피해를 보는 연예계 스타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식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부모를 대신하여 빚을 갚기도 하지만,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의 빚 때문에 곤욕을 치르기도 하는데요.

배우 김혜수나 한소희도 부모님의 빚 때문에 고소를 당하고 언론에 보도되는 등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심지어 배우 김혜수의 경우에는 10년이 넘도록 어머니의 빚을 갚느라고 정작 자신은 허름한 아파트에 월세로 살았다고 알려지면서 안타까움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무려 중학생 때 15살의 나이로 부모님으로부터 8억이라는 빚을 떠안고, 파산 신청을 하는 지경에 이르렀던 배우의 이야기가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그는 바로 배우 박보검입니다.

2018년에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출연자들이 박보검이 빚더미에 앉아 파산신청을 하게 된 사연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날 한 기자는 박보검이 15살이던 2008년에 그의 아버지가 대부업체에 돈 3억 원을 빌리면서 미성년자였던 박보검을 연대보증인으로 세웠다고 말했는데요.

박보검의 아버지가 사업 자금으로 운용하기 위해 빌린 이 3억을 사업에 실패하여 갚지 못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후 박보검의 아버지에게 빌려주었던 돈을 돌려받지 못한 대부업체는 박보검이 배우로 데뷔하고나서 얼마 지나지 않았던 시기에 그에게 아버지 대신 8억 원이라는 돈을 갚으라고 요구했다는데요.

빌린 돈은 원금 3억 원에 이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 2014년에 총 8억 원이나 되었던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갓 데뷔한 박보검은 빚을 갚을 수 있는 능력이 없었고, 2014년 말에 대부업체는 돈을 돌려받기 위해 법원에 박보검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소송 과정에서 박보검은 아버지가 미성년자였던 자신을 연대보증인으로 세운 사실을 몰랐다고 주장했지만, 법원은 빚의 일부를 갚으라는 권고 결정을 내렸다고 하는데요.

법원의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었던 박보검은 빚을 갚을 수 없다며 파산면책 신청을 냈다고 합니다.

박보검은 성인이 되기도 전에 아버지의 채무로 인해, 파산 면책 신청을 내게 된 것인데요.

이제 막 데뷔를 하고 배우로서 큰 꿈을 키워가고 있을 시기에 일어난 일이라 더욱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박보검은 연예계에 데뷔하게 된 이유도 이런 가정사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무렵 연기를 시작했다고 밝힌 박보검은 과거 방송에서 연예인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전한 적이 있습니다.

박보검은 방송에서 고등학교 2학년 무렵부터 집안 사정이 조금씩 안 좋아지기 시작했다면서 가정환경이 어려워지다 보니 빨리 진로를 정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박보검은 가족을 책임져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연예인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렇게 박보검은 연예인이 되기 위해 고등학교 시절 피아노를 치면서 노래 부르는 영상을 카메라로 찍어 국내 대형기획사들에게 보냈다고 하는데요.

데뷔 전 고등학생 때부터 ‘목동 훈남’으로 온라인에서 유명했다는 박보검은 연예계 관계자들에게도 단번에 눈에 띄게 됩니다.

영상을 보낸 대형 기획사에서 박보검은 모두 합격 통보를 받게 되고, 그 회사들 중에서 계약을 했던 소속사 싸이더스에서는 회사 대표와 본부장이 직접 박보검에게 연락했다고 하는데요.

힘든 가정사를 극복하고 배우가 된 된 박보검은 지금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는 명실상부 톱스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1993년생으로 올해로 31살이 된 박보검은 2011년 영화 ‘블라인드’에서 김하늘의 동생으로 등장하며 데뷔했습니다.

이후 박보검은 ‘각시탈’, ‘원더풀 마마’, ‘명량’, ‘차이나타운’, ‘내일도 칸타빌레’, ‘너를 기억해’ 등에 드라마와 스크린을 오가면서 필모프래피를 쌓고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는데요.

박보검은 tvN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며 전성기를 맞이하였습니다.

드라마에서 천재 바둑 소년 최택 역을 맡은 박보검은 순진하고 지켜주고 싶고 싶은 순애보 남학생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어남택'(어차피 남편은 택)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이 작품으로 스타덤에 오른 박보검은 그 후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남자친구’, ‘청춘기록’ 등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톱배우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Latest News

“우연히 들린 미용실 덕분에..” 미스코리아 진으로 뽑혀 36년째 뱀파이어 미모 자랑하는 여배우

연예인을 지망하는 사람들이라면 스타가 되기 위해 각자 능력을 발휘하며 노력합니다. 하지만 아무나 도전할 수는 있어도 누구나 스타가 될 수는 없는...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