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의 대표 예능프로그램인 ‘1박 2일’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종민은 순진무구한 얼굴의 ‘바보’ 캐릭터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어리바리해 보이는 모습과는 다르게 김종민은 실제로 엄청난 자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입니다.
2021년에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 김종민은 으리으리한 한강뷰 고급 아파트를 자랑했습니다.
김종민은 한강이 보이는 아파트에서 러닝머신을 달리면서 열심히 자기관리를 하고 있었는데요.
널찍한 집과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종민이 살고 있는 이 아파트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아이파크로 알려져 있는데요.
2014년 2월에 준공된 이 아파트는 한국부동산원 시세에 따르면 현재 매매가 25억 5,000 ~ 28억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김종민은 최근 방송에서 자신의 재산을 간접적으로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8일 방송된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서 김종민은 ‘북한의 상위 1%의 비밀과 북한의 극소수의 상류층’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이날 MC 남희석은 돈 이야기를 하다 보니 궁금해졌다면서 김종민에게 현재 자산이 상위 몇 %인지 물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질문에 당황한 김종민은 신인보다는 많다고 말하며 넘어가려 했지만, 다른 출연자가 “현금성 자산이 얼마나 있냐”고 구체적인 질문을 던졌고 결국 김종민은 “다섯 개는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출연자들이 자산액이 500억인지 물었지만, 김종민은 대답 없이 미소만 지었는데요.
그대로 대화 주제를 넘어가서 정확한 금액을 알 수는 없지만, 김종민은 어마어마한 자산을 갖고 있을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 김종민은 어린 시절에는 가난을 겪으며 힘들게 생활했다고 하는데요.
지난 2012년 KBS 2TV ‘승승장구’에 출연한 김종민은 자신의 가족사와 함께 살아온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김종민은 18살이 되던 해에 아버지가 불의의 사고를 당해 돌아가시면서, 갑자기 집안의 가장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가장으로서 생계를 어떻게 이어가야할 지 막막했던 그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원망하고, 어머니께 반항심으로 대들기도 했다는데요.
갑작스러운 아버지의 죽음으로 김종민은 아주 힘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 그는 소질이 있었던 춤을 추면서 돈을 벌었지만 부족해서,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달력공장, 시계공장 등 수많은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꿋꿋하게 일하며 힘든 시절을 버텨온 김종민은 1996년에 안무팀 프렌즈 댄서로 활동하다가, 운 좋게 가수 엄정화의 백댄서로 활동하면서 가족의 생계를 책임질 수 있을 정도의 돈을 벌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는 엄정화, 채정안, 이정현 등의 인기 가수들의 댄스곡 무대에서 백댄서로 활동하였습니다.
김종민은 과거 한 방송에서 엄정화의 히트곡 ‘포이즌’에서 메인 댄서로 활약했을 때의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방송에서 공개된 엄정화 백댄서 시절의 김종민은 훈훈한 외모를 자랑하고 있었으며, 일명 ‘V맨’으로 불렸던 그는 방송에 나온 후부터 하루에 엄청난 양의 팬레터를 받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누렸다고 합니다.
백댄서로 활동하던 김종민은 혼성그룹 코요태의 남자 보컬 자리가 공석이 되자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2000년에 3집 앨범부터 참여하여 가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코요태는 ‘순정’, ‘Passion’, ‘실연’, ‘열정’, ‘애련’, ‘디스코왕’ 등 경쾌한 비트의 댄스곡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최근 데뷔 20주년을 맞이할 만큼 요즘 가요계에서 보기 드문 장수 그룹으로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김종민은 현재는 예능인으로서 예능 프로그램에서 더 큰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07년에 KBS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1’의 고정멤버로 합류한 김종민은 ‘1박 2일 시즌4’ 자리까지 굳건히 지키고 있는데요.
그는 ‘해피선데이-1박 2일’의 개국공신이자 시즌1부터 시즌4까지 모두 출연한 유일한 멤버입니다.
김종민은 엉뚱하지만 순수한 매력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하여, 2016년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또, 2020년에는 MBC ‘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트로트의 민족’ 등에서 활약하면서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뮤직&토크부문 남자 우수상을 수상하였는데요.
데뷔 후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구설수 한번 없이 성실히 연예계 활동을 해온 김종민이 지금의 전성기를 오래도록 유지하기를 바랍니다.